준비물 : 웹캠
AR 관련 작업을 하기위해 카메라 사용법을 찾던 중에 내장클래스(WebCamTexture)로 웹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찾음.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를 생성한 뒤 큐브나 플레인에 스크립트를 삽입하면 끝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WebCam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WebCamTexture web = new WebCamTexture(1280,720,60); GetComponent<MeshRenderer>().material.mainTexture = web; web.Play();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
▲ WebCam.cs
실행화면
▲잘나온다!
다음에는 이걸 휴대폰에 사용해서 되는지, 기어 VR에서 사용했을 때 퍼포먼스가 얼만큼 나오는지, 오큘러스 리프트에선 어떤지를 조사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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