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와 상수를 사용하기전에 선언을 해야되는데 변수는 var 키워드, 상수는 let 키워드를 사용한다.


▲a라는 변수에 값 10을 넣었고, b라는 상수에 값 1을 넣었다.

 

 

변수는 여러번 값을 변환할 수있지만 상수는 한번 지정하면 값을 변환할 수가 없다.

▲상수 g에 "Hello"을 넣고 "aqzxa"값을 넣으려 했을 때 에러가 뜬다.

 

타입(Type)

 

Swift에서는 타입을 지정하지 않고 타입에 맞는 값을 넣어주면 타입이 자동적으로 바뀐다.

▲c는 Double, d는 Int, e는 Bool, f는 String 타입으로 지정된 것이다.


또한 값을 넣지 않고 어떤 형태로 값을 저장할 것인지 명확하게 타입을 지정할 수있다.

방법은 그림과 같이 var (변수): (타입) 으로 하면되고 타입을 지정해주어도 값을 넣어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타입을 적을 때 앞글자를 대문자로 작성해야한다.

▲a,b,c,d,e,f에 타입을 지정해 주었다. Array이나 Dictionary은 다음에 설명할 예정이다.
 

 타입 이름

값의 종류 

Int (UInt)

정수 (​양의정수) 

Bool

불리언 값(True,False 또는 1,0) 

Double,  Float

실수

String, Character

문자열,문자(한글자) 


Int

Int의 경우 Int32와 Int64도 있지만

Int는 32비트 플랫폼의 경우 Int32와 동일한 크기를 갖고

        64비트 플랫폼의 경우 Int64와 동일한 크기를 갖습니다.

또한 UInt의 경우 부호가 없는 정수타입만 지원합니다.

( 단, 값이 큰경우가 아니라면 Int 타입을 사용해서 뒤에서 다룰 타입 세이프와 타입 추정으로 묘사되는 다른 숫자 형태로의 변환또는 정수의 타입일치가 필요한 경우를 피해 상호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출력


처음 프로젝트를 만들 때 Println("Hello World") 을 봤을 것이다.

Swift에서는 두가지 출력 방식이 있는데

println(x) 는 x를 출력하고 줄단위로 끊어서 값을 출력해주는 전역 함수이고,

print(x) 는 x를 출력만 한다.

▲print와 println의 차이

 

또한 println, print에서 변수나 상수를 메세지에 포함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변수나 상수이름을 괄호로 감싸고 앞에백슬레시( \ )를 넣으면 된다.

(다른 여러 기능들은 뒤에서 다룰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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