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와 상수를 사용하기전에 선언을 해야되는데 변수는 var 키워드, 상수는 let 키워드를 사용한다.
▲a라는 변수에 값 10을 넣었고, b라는 상수에 값 1을 넣었다.
변수는 여러번 값을 변환할 수있지만 상수는 한번 지정하면 값을 변환할 수가 없다.
▲상수 g에 "Hello"을 넣고 "aqzxa"값을 넣으려 했을 때 에러가 뜬다.
타입(Type)
Swift에서는 타입을 지정하지 않고 타입에 맞는 값을 넣어주면 타입이 자동적으로 바뀐다.
▲c는 Double, d는 Int, e는 Bool, f는 String 타입으로 지정된 것이다.
또한 값을 넣지 않고 어떤 형태로 값을 저장할 것인지 명확하게 타입을 지정할 수있다.
방법은 그림과 같이 var (변수): (타입) 으로 하면되고 타입을 지정해주어도 값을 넣어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타입을 적을 때 앞글자를 대문자로 작성해야한다.
▲a,b,c,d,e,f에 타입을 지정해 주었다. Array이나 Dictionary은 다음에 설명할 예정이다.
타입 이름 | 값의 종류 |
Int (UInt) | 정수 (양의정수) |
Bool | 불리언 값(True,False 또는 1,0) |
Double, Float | 실수 |
String, Character | 문자열,문자(한글자) |
Int
Int의 경우 Int32와 Int64도 있지만
Int는 32비트 플랫폼의 경우 Int32와 동일한 크기를 갖고
64비트 플랫폼의 경우 Int64와 동일한 크기를 갖습니다.
또한 UInt의 경우 부호가 없는 정수타입만 지원합니다.
( 단, 값이 큰경우가 아니라면 Int 타입을 사용해서 뒤에서 다룰 타입 세이프와 타입 추정으로 묘사되는 다른 숫자 형태로의 변환또는 정수의 타입일치가 필요한 경우를 피해 상호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출력
처음 프로젝트를 만들 때 Println("Hello World") 을 봤을 것이다.
Swift에서는 두가지 출력 방식이 있는데
println(x) 는 x를 출력하고 줄단위로 끊어서 값을 출력해주는 전역 함수이고,
print(x) 는 x를 출력만 한다.
▲print와 println의 차이
또한 println, print에서 변수나 상수를 메세지에 포함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변수나 상수이름을 괄호로 감싸고 앞에백슬레시( \ )를 넣으면 된다.
(다른 여러 기능들은 뒤에서 다룰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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