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ghdrl95/CShapeWinForm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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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윈폼을 활용한 네트워크 통신 예제

 

  • Test : 웹캠 영상 불러오는 예제 및 TCP 통신 기반의 영상 송수신 서버 구현
  • Test_Client : TCP통신 기반의 영상 송수신 클라이언트 구현
  • udpMicStream : UDP통신 기반의 음성 데이터 송수신 프로그램 구현.
  • ScreenStreaming : 모니터 화면 캡쳐 기본. TCP 기반의 화면 스트리밍 서버 구현 및 클라이언트의 마우스 입력 데이터로 원격제어 기능 구현
  • ScreenStreaming_client : 화면 스트리밍을 수신받는 클라이언트. 스트리밍 화면을 마우스로 클릭시 서버에게 마우스 클릭 정보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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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ghdrl95/CShape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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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네트워크 통신 소스 모음. 

TCP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구조를 띄고 있고, UDP는 송신자와 수신자 구조로 예제소스를 구성함.

TCP와 UDP 항목은 Server파일과 Client파일을 한쌍으로 확인할것

ex) TCP_1 : TCP_Server_1.cs + TCP_Client_1.cs 소스 확인

 

Data : 데이터 통신용 클래스 저장 파일. 네임스페이스와 클래스이름이 동일해야 객체전달이 가능함.
TCP_1 : c# TCP통신 기본 예제. byte데이터 송수신
TCP_2 : c# TCP통신 예제. Serialize와 Deserialize를 통한 객체 송수신
TCP_3 : c# TCP통신 기반 가위바위보 게임. 하나의 서버에 두개의 클라이언트가 접속해 가위바위보 게임을 진행
TCP_4 : c# TCP통신 기반 파일 송수신예제
TCP_5 : c# TCP통신 기반 심플 클라우드. 서버의 하드디스크 공간에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서버의 실행파일이 있는 위치에 files폴더가 있어야함
TCP_6 : 멀티쓰레드 기반 1 Room 멀티채팅 서버/클라이언트
UDP_1 : c# UDP통신 기본 예제. 바이트단위 데이터 송수신
UDP_2 : c# UDP통신 기본 예제. MemoryStream으로 Serialize, Deserialize 기능 사용하기
UDP_3 : c# UDP통신으로 송신자의 IP/PORT 전달 예제
UDP_4 : c# UDP통신 브로드캐스트 예제.
UDP_5 : c# UDP통신 멀티캐스트 예제
UDP_6 : c# UDP통신 멀티캐스트와 멀티스레드 기반의 채팅프로그램
Thread_1 : c# 멀티쓰레드 사용법 예제
Thread_2 : c# 경마프로그램
Thread_3 : c# NAudio 라이브러리 기반 음악 재생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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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소스 링크

https://github.com/ghdrl95/voied_chat

 

ghdrl95/voied_ch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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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구축

설치환경

설치버전 

python 

3.6 

pyaudio

0.2.11

마이크와 스피커

USB 장치로 연결하는 마이크 / Audio 잭에 연결한 스피커

기능 설명

  • 서버 컴퓨터와 클라이언트 컴퓨터 간의 음성채팅 프로그램
  • 서버 컴퓨터와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마이크와 스피커가 연결되있어야함
  •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pyaudio 라이브러리를 통해 마이크의 입력 데이터와 스피커로 데이터 출력을 할 수 있음
  •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마이크의 입력 데이터를 TCP 통신으로 송수신함

 

파일 설명

mic_info.py : 마이크와 스피커 장치의 인덱스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 컴퓨터에 마이크와 스피커 장치가 연결된 상태에서 해당 파일을 실행해 장치의 인덱스를 추출

chat_server.py : TCP 통신의 서버역할 코드. 프로그램 실행 전 마이크/스피어 장치 인덱스와 컴퓨터의 IP를 수정해야함

chat_client.py : TCP 통신의 클라이언트 역할 코드. 프로그램 실행 전 컴퓨터의 마이크/스피어 장치 인덱스 및 서버 컴퓨터의 IP 주소로 수정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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