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스 수식자
액세스 수식자 | 의미 |
public | 다른 객체에서 액세스 가능 |
private(또는 생략) | 다른 객체에서 액세스 불가능 |
protected | 상속한 클래스에서만 액세스 가능 |
internal | 구성단위에서만 액세스 가능 |
지시자 ref, out의 차이
ref는 c,c++의 주소참조를이용한 호출 초기화를 해야 사용가능
out은 출력인자를 이용한 호출 초기화를 안해도 사용가능
예외처리
try{
예외가 발생할지도 모르는 처리
}
catch(예외 클래스명 변수명){
예외 발생 시에 실행하는 처리
}
finally{
뒷마무리 작업->메소드의 호출 원본으로
}
예외 클래스 | 의미 |
DivideByZeroException | 0으로 나누었다. |
IndexOutOfRangeException | 첨자가 배열의 범위를 초과했다. |
InvalidCastException | 실행할 때 형변환이 올바르지 않다. |
NullReferenceException | 값이 null인 객체 변수를 참조했다. |
OutOfMemoryException | 메모리 여유 공간이 부족하여 호출에 실패햇다. |
OverflowException | 오버플로가 발생했다. |
FileNotFoundException | 존재하지 않는 파일에 액세스하는데 실패했다. |
Exception | 모종의 예외가 발생했다. |
throw 예외를 의도적으로 일으키려고 할경우사용하고 사용시 catch의 인수가 됨 throw 인수;
텍스트 파일 읽을 시
using System.IO 입력
FileStream 클래스
처리 | 의미 |
FileMode.Open | 기존의 파일 열기. |
FileMode..OpenOrCreate | 파일이없으면 만든후 열기. |
FileMode.Append | 추가 기록모드로 연다. 없으면 생성 |
FileMode..Create | 파일을 만든다. 이름이 중복이면 덮어쓰기 |
FileMode..CreateNew | 파일을 만든다. 이름이 중복이면 예외발생 |
StreamReader 읽기용 클래스
StreamWriter 쓰기용 클래스
BinaryReader 바이너리 읽기용 클래스
BinaryWriter 바이너리 쓰기용 클래스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Head First - 캡슐화 PartyPlaner (0) | 2016.07.09 |
---|---|
(C#) Head First - 캡슐화 (0) | 2016.07.09 |
(C#) head first - MessageBox 사용 (0) | 2016.07.09 |
(C#) Head First - 경마 (0) | 2016.07.09 |
(C#) WPF로 만든 심플 게임 (1) | 2016.07.09 |